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삶을 찾아서/쿠팡이츠, 배민커넥트 후기

[쿠팡이츠 배민커넥트] 초보자들이 자동배차를 더 잘받는 노하우

by 주식 기생수 우치나 2020. 10.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찬대디 티비에서 나온 초보자들을 위한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팁을 요약해서 알려 드립니다.

 

지금은 비수기다. 언론에서는 코로나로 인해서 배달 수요가 늘었다고는 하지만 나쁜 경제상황으로 인한 대량 해고 등으로 경쟁사들이 계속 유입되기 때문에 결코 쿠팡, 배민으로 돈을 벌기 쉽다고 말할 수 없다.

1, 2달은 꾸준히 특정 지역에서 일하면서 특정 가게가 어디 있는지, 특정 지역은 어딘지, 어떤 길로 가면 빠른 지 익혀 둬라. 동네 지리도 모르면서 배달 일 하느니 차라리 다른 일을 알아보는 게 낫다. 지리를 알아야 다른 경쟁자와 비슷한 입장에 선다. 왜냐하면 초보자는 지리를 모르니까 기존 전업 라이더들 대비 정말 불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쿠팡이츠는 어차피 AI 배차니까 닥치는 대로 하고, 배민도 AI배차로 일하면서 지리를 익혀야 한다.

배민은 자기가 대기 위치를 어디로 두느냐에 따라서 더 크게 벌 수 있다. 주문이 많은 가게는 언제 쉬는지 알아야 한다. 점심시간 이후에는 주문 많은 커피숍 근처에 대기해야 한다. 점심시간에는 치킨, 곱창집은 주문이 없으니 그 근처에 없어야 하고, 밤 10시 이후에는 야식집 주변에 있어야 한다. 최대한 가게에 가깝게 있어야 최적의 기사라고 AI가 생각해서 배차를 해준다. 그 시간 대에 인기 좋은 메뉴의 음식점 근처로 미리 이동해 있어야 한다.

쿠팡이츠, 배민 앱에서 매장 정보를 파악해서 신규 입점한 매장이 어디인지, 내가 있는 곳에서 가까운 지 미리 파악하자. 새로운 매장은 오픈빨로 주문이 많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기타 : 오토바이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로 나가지 말 것. 불법이고, 사고 시 너무 위험하다.

 

동영상 : 

www.youtube.com/watch?v=0IPRZkcbw5g&t=68s

728x90
반응형

댓글